오랜만에 듣는 Kanye West의 Stronger. Victoria's Secret Show 2011에서의 공연때문에 갑자기 생각나는 곡이라 올린다. 카니예 웨스트와 다프트펑크의 조합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싱글 Stronger의 Stronger이 VS show를 빛냈다. 역시 VS하면 가수들의 공연과 동시에 펼쳐지는 모델들의 워킹, 피날레에서의 모델들의 자유분방한 모습이 생각나는데, 이번 공연에서도 제이지, 마룬파이브, 카니예웨스트가 VS를 빛냈다.
쇼 자체도 볼거리지만 공개되는 실황 영상에는 쇼를 디렉팅하는 스태프의 목소리가 덧입혀져 현장감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것도 매력. 2009년에는 전미 오디션을 진행해서 VS angel을 뽑기도 했다. 파이널2인은 둘 다 준비하게 한 후 한 명만 런웨이에 세우는 잔인한 방식으로......은 그만 하고 음반이야기.
Love Lockdown이 수록된 808s&Heartbreak의 이전 앨범인 3집 '졸업' 학교에서 탈출하는 귀여운 불량 곰돌이...
가볍게 듣기에 좋았던 곡이다. VS 공연 음악으로도 분위기가 참 맞았다. 이 앨범 이후 음악의 방향이 Love Lockdown같은 곡이 될 것이라고는 전혀 상상도 하지 못했다.
턱 부근을 긁적거리게 되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고, 가볍게 듣기에는 좋은데 딱히 듣고 싶다는 생각이 날 때는 없다. 아마 VS쇼를 보지 않았다면 굳이 찾아듣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다.